Build a bridge for solving problems through Global Petitions!
Build the bridge towards the future
BEST
태권도가 전세계 초중고등학교 정식 교육과정 교과목으로 반영되도록 국가 정책 지원이 필요합니다.
▶ Bridgeasia 사이트 '청원 참여방법' 한국어 소개 https://blog.naver.com/vank1999/222571709835 현재 세계태권도연맹에 가입한 국가는 전 세계 210개국입니다. UN 회원국(193개국)보다 많고, 국제축구연맹(FIFA) 회원국(211) 수와 비슷합니다. 전세계 태권도 수련생은 1억 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됩니다. 만약 전세계 초중고등학교 정식 교육과정에 태권도가 교과목이 된다면 얼마나 멋질까요? 만약 1억명에 달하는 외국인 태권도 수련생들에게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교육시켜 한국홍보대사로 변화시킨다면 얼마나 멋질까요? 만약 전세계 태권도장에 독도, 동해가 표기된 세계지도가 붙여진다면 얼마나 설레일까요? 태권도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무예이자 세계적인 스포츠입니다. 한국의 전통무예를 근대화한 것으로 2000년에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으며 오늘날 1억명의 명의 세계인이 함께하는 스포츠가 됐습니다. 하지만 태권도가 전 세계 1억명이 함께 하는 세계적인 스포츠임에도 외국인들은 종주국인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는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수련생이 1억명이 넘는 태권도를 제대로 활용하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무엇보다 1억명의 외국인이 수련하는 세계 곳곳의 태권도장이 일본과 중국의 역사왜곡에 대응해 한국 역사를 바르게 알려나가는 대사관 역활을 할수 있도록 국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1억명의 태권도 수련인들에게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교육프로그램과 한국홍보 자료를 제공해 글로벌 한국홍보대사로 양성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사이버 외교사절단 2016년 11월 17일부터 전세계 1억명의 태권도 수련생들을 글로벌 한국 홍보 대사로 변화시키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반크는 한글과 영문으로 태권도를 홍보하는 대형 세계지도 8천 부를 제작해 전 세계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가로 1m 10㎝, 세로 0.67m 크기의 세계지도는 '태권도-세계인이 함께하는 한국의 무예. 태권도의 나라 대한민국의 친구가 되어 보세요'라는 영문 제목 아래 세계지도와 태권도 품새 사진, 196개국 국기 등을 실었습니다. 또 오른쪽에는 태극기와 동해(East Sea), 독도가 표기된 한반도 지도를 바탕에 그려 넣은 뒤 그 위에 태권도복을 입고 옆발차기와 겨루기를 하는 역동적인 사진을 배치했습니다. 이를 통해 반크는 독도와 동해를 전세계 1억명의 태권도 수련인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반크는 그간 이 지도를 세계 곳곳의 태권도 해외 봉사단들에게 무상 제공해 태권도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한국홍보대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반크가 태권도를 통해 한국을 알린것처럼, 전세계 태권도 수련생들과 태권도장을 지렛대로 삼아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국가적 정책 지원이 요구됩니다. - 태권도가 전세계 초중고등학교 정식 교육과정 교과목으로 반영될수 있도록 한국 정부는 지원해야 합니다. - 1억명에 달하는 외국인 태권도 수련생들이 태권도 수업과 함꼐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교육받을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 이를 통해 전세계 태권도장을 한국문화, 역사를 알리는 대사관으로 변화되야 합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8828854 https://www.flickr.com/photos/vank1999/sets/72157686614631840/
Read more